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콘텐츠

보도자료

어린이의 꿈과 비전을 키우는 꿈공작소

[보도] 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 ‘이달의 제주어작가’ 프로그램 2025년에도 운영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보도] 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 ‘이달의 제주어작가’ 프로그램 2025년에도 운영
작성일 2025-04-18 18:59:27 조회 23 회
작성자 꿈바당어린이도서관

 

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 ‘이달의 제주어작가’ 프로그램 2025년에도 운영

 

  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관장 양민숙)은 제주어 문학의 보존과 확산을 위해 매월 제주어 창작 작가를 소개하고, 도민들과 소통하는 ‘이달의 제주어 작가’ 프로그램을 2025년에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제주어 문학을 창작하는 작가와 독자들이 직접 만나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제주어의 가치를 공유하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2024년에는 총 309명의 제주도민이 참여했다.

 

  2025년도에는 4월부터 11월까지 총 8개월 동안 매월 제주어 문학 작가 1인을 선정하여 작가와 도민이 교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도내 작은도서관으로 찾아가서 진행하는 ‘찾아가는 이달의 제주어 작가’ 프로그램도 동시에 진행하게 된다.

 

  4월에는 최근 장편소설 『말은 욕망하지 않는다』를 발간한 강용준작가를 모시고, 제주 말을 통한 제주인의 삶과 제주어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그 외에도 김정숙 시인, 진해자 작가 등 도내에서 제주어로 활발한 창작활동을 하는 작가들이 ‘이달의 제주어작가’에 참여하게 된다.

 

  ‘찾아가는 이달의 제주어작가’는 도내 읍면 지역의 작은도서관을 방문해 제주어 문학을 알리는 프로그램으로서, 모두 8곳에서 진행하게 된다.

 

  제주어 문학은 제주만의 독특한 언어적·문화적 정체성을 담고 있다. ‘이달의 제주어 작가’ 프로그램은 이러한 제주어 문학을 널리 알리고, 작가와 독자가 함께 만들어가는 소중한 만남의 장을 마련할 수 있을 거라고 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은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찾아가는 이달의 제주어도서관 운영 신청 및 문의 : 064)745-7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