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콘텐츠

보도자료

어린이의 꿈과 비전을 키우는 꿈공작소

[보도]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 ‘꿈바당 독서영상 공모전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보도]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 ‘꿈바당 독서영상 공모전
작성일 2020-04-22 09:46:37 조회 1,433 회
작성자 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

 

 

“우리 함께 책을 표현해요”

- 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 ‘꿈바당 독서영상 공모전’-

 

 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운영법인 (재)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이하 도서관)이 ‘꿈바당 독서영상 공모전’을 시행한다. 공모전은 제주 어린이의 꿈 자람을 지원하고 도서관 및 독서에 대한 관심을 증진하는 한편, 코로나19로 인해 대외 활동 및 도서관 이용을 하지 못하는 어린이와 가족들을 위로하기 위하여 기획하였다.

 ‘꿈바당 독서영상 공모전’은 어린이가 책을 직접 선정하여 감명 깊게 읽은 내용을 발췌 후 낭독하거나 책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을 표현(말, 몸동작, 노래 등)하여 30초 이상 5분 이내 영상으로 만들어 응모하는 프로그램이다.

 참가대상은 현재 도 내에서 거주하고 있는 3세 이상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 또는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이며, 어린이 단독 또는 가족, 반려동물 등과 함께 책에 대한 생각을 표현할 수 있다.(엄마.아빠와 함께, 할머니.할아버지와 함께, 형제자매와 함께, 강아지.고양이와 함께 등)

 공모기간은 4월 27일부터 5월 31일까지로 지정 메일로 독서영상을 응모할 수 있다.(event_dreambadang@naver.com). 응모자에게는 도서관 소정의 어린이용품 선물을 증정(선착순 100명 “꿈자람꾸러미” 배송)하고, 심사를 통해 우수작(6)과 장려상(20) 등 총 26편을 선정한다.

 수상작은 6월 15일 11시에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시상식은 수상자와 응모자 전원을 초청하여 응모영상 상영과 함께 어린이의 꿈을 키울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할 예정이며 일정은 향후 공지 예정이다.

 수상작과 응모작을 모은 편집 영상은 응모자 동의 하에 도서관 홈페이지에 공유하여 도서관 이용과 독서를 장려할 예정이다.

 꿈바당어린이도서관 관계자는 독서영상을 만들면서 가족간 화목과 활력이 증진되기를 기대한다는 바램과 함께 꿈바당어린이도서관은 독서영상 공모전과 함께 향후에도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통하여 제주 어린이의 창의력을 키우고 꿈자람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문의 : 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 064) 745-7101, 7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