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콘텐츠

주제별 책

어린이의 꿈과 비전을 키우는 꿈공작소

[환경과 숲-숲 좀 내버려 둬!]숲으로 숲으로

  [환경과 숲-숲 좀 내버려 둬!]숲으로 숲으로

저자 : 이강오 글 ; 이승원 그림

출판사 : 시공주니어

발행년 : 2017

청구기호 : 유아 472.5-이12ㅅ

추천글

 활기차고 역동적인 생명의 공간, 숲으로 숲으로 가요! 


숲은 생명의 근원이다. 숲을 아는 것은 곧 생명에 대해 관심을 갖고 그 소중함을 깨닫는 일이다.

발달된 기술과 문명화로 자연에서 점차 멀어지고 있는 지금이야말로 숲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하는 때이다. 〈네버랜드 자연학교〉의 네 번째 책《숲으로 숲으로》는 숲을 단순한 개체가 아니라 살아 숨 쉬는 생명의 공간이라는 관점에서 숲을 다룬다.


‘안녕:)숲’에서는 ‘숲은 누가 만들었을까?’라는 질문을 통해 숲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반가워:)숲’에서는 숲에 간 가족의 일상을 통해 생활 속에서 만날 수 있는 숲을 다루었다.

‘궁금해:)숲’에서는 숲을 공간적, 시간적으로 나누어 살펴보고,

‘놀라워:)숲’을 통해서는 숲의 천이 과정, 숲을 이루는 층, 계절마다 바뀌는 숲의 모습 등을 알아본다.

또 ‘생각해:)숲’에서는 다양한 세계의 숲을 살펴보고 숲이 우리에게 주는 이로움과 생명이 살아 숨 쉬는 숲의 모습을 생각해 본다.

마지막으로 ‘즐기자:)숲’에서는 숲을 온몸으로 느끼며 알아볼 수 있는 쉽고 간단한 방법들을 알아보고 우리나라의 유명한 숲도 살펴본다.

‘지키자:)숲’에서는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한 소중한 숲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본다.

숲에 대한 모든 것을 빠짐없이 다루면서, 숲을 단순한 개체가 아니라 살아 있는 공간으로 바라볼 수 있도록 이끈다.


그림을 그린 이승원 작가는 단계별로 기법을 달리하여 내용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애썼다. 앞부분은 수채화 기법을 택해 서정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숲의 모습을 그려냈다. 또한 정보성이 강한 장면에서는 아크릴 채색으로 보다 단순화된 숲을 표현하였다. [출처:교보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