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콘텐츠

사서가 추천하는 책

어린이의 꿈과 비전을 키우는 꿈공작소

내가 주인공이야

  내가 주인공이야

저자 : 로이스 로리 지음/ 미디 토마스 그림 / 이어진, 이금이 옮김

출판사 : 보물창고

발행년 : 2019

청구기호 : 843로68ㄴ

추천글

이 책은 ‘ 별을 헤아리며’와 ‘기억 전달자’로 뉴베리 상을 두 번이나 수상한 아동청소년문학가 ‘로이스 로리’의 작품을 우리나라 대표 아동청소년 문학가 ‘이금이’와 그 아들이 공동으로 번역한 동화이다. 책의 주요 내용은 어느 날 반에 새로운 친구가 전학 오면서 벌어지는 수업시간의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다. 전학 온 친구의 이름은 매우 독특하다. ‘구니 버드’라는 이름을 가진 친구이다. ‘구니 버드’는 늘 당당하다. 자신의 이야기를 선생님과 친구 앞에서 당당하고 자신감 있게 말한다. 그리고 친구들도 앞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준다. 누구나 자유롭게 이야기를 할 수 있으며, 나의 이야기를 다른 누군가에게 털어놓으며 함께 즐길 수 있는 재미를 느끼게 해준다. 이야기를 한다는 것은 주제를 정하고, 그 속에 첨가할 소재로는 무엇을 사용할 것인지를 정하는 것부터가 시작이다.

 

이 책은 ‘구니 버드’가 들려주는 다섯 가지 이야기를 담아놓았다. 구니버드는 발랄하고 똘똘하고 당돌하고 특별하다. 자기의 개인적인 이야기, 이사한 이야기 등을 친구들에게 들려주면 친구들은 너무나 좋아한다.

 

나의 이야기 속에는 내가 있고, 나의 시간과 생활이 모두 드러난다. 그것을 해낼 수 있는 자신감, 그것이 바로 구니 버드가 우리에게 하고 싶은 말이다. 특별히 잘나지 않아도 자신만의 이야기에서는 더더욱 자신이 주인공이라는 사실을 알려주고 있다. 나를 사랑하고 나의 시간을 소중히 여길 줄 아는 것, 그것이 바로 나를 진정으로 사랑하는 것임을 책의 마지막 페이지를 넘기면서 알 수 있을 것이다.

 

추천일: 2019. 06. 15   열람실 담당 사서 이지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