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콘텐츠

추천하는 책

어린이의 꿈과 비전을 키우는 꿈공작소

The fox went out on a chilly night

  The fox went out on a chilly night

저자 : old song (illustrated by Peter Spier)

출판사 : Dell Dragonfly Books

발행년 : 2014.9.9

청구기호 : 영어 843-S75f

추천글

“The fox went out on a chilly night” 은 미국 민요를 소재로 한 일러스트레이터 피터 스피어 (Peter Spier)의 작품이랍니다. 책장마다 펼쳐지는 가을 풍경이 얼마나 풍요롭고 아름다운지 그림만 봐도 책 속에 ‘풍덩’ 빠져 드네요.

 

이야기는 한 마리 여우가 “오늘 밤 계속 밝은 달빛이 비추기”를 기도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여우의 기도 때문인지 달빛은 밝고, 여우는 먼 거리를 뛰고 또 뛰어 농부의 마을에 도착했어요. 달을 보며 기도하고 가을 들판을 외롭게 달리는 여우는 참 멋져 보입니다.

 

그런데 웬일인가요.

먼 길을 달려 농부의 농장에 도착한 여우는 평화로이 놀던 거위와 오리 농장에 뛰어 들었어요. 거위와 오리들은 “꽥꽥” 난리가 나고, 그 소리에 놀란 농부는 총으로 여우를 잡으러 쫓아 나가지만, 여우는 잿빛 거위의 목을 물고, 오리를 등에 걸쳐 오던 길로 황급히 되돌아갑니다.

 

에잇! 이제 보니 여우는 농부가 키우던 가축을 훔쳐가고

거위와 오리 가족을 물어 죽인 나쁜 도둑이었네요....

 

여우는 거위를 입에 물고 오리를 등에 얹고 산을 넘고 들을 지나 집에 도착했습니다.

문을 열자 그 곳에 10마리의 배고픈 새끼 여우가 아빠를 기다리며 있었네요, ‘아 그랬었구나...’ 이제 보니 여우는 위험을 무릅쓰고 가족의 배고픔을 해결하는 멋진 아빠였네요....

 

아빠 여우는 열심히 거위와 오리의 깃털을 뽑고 요리합니다.

아빠의 기도와 위험한 질주를 모르는 여우 새끼들은 지금까지 먹어본 적 없는 저녁을 먹고 행복해 하며 말했답니다.

“아빠, 다시 가는 게 좋겠어요. 정말 멋진 마을일 것 같아요"

 

하지만 농부는 가축을 도둑맞고, 거위나 오리는 함께 지내던 가족을 잃었으니

어쩌면 좋아요...

 

농부가 가축을 도둑에게 잃지 않으려면,

거위와 오리가 농장에서 안전하게 살아가려면,

새끼 여우들이 굶주림으로부터 안전하려면,

아빠 여우가 죄를 짓지 않고 가족을 먹여 살리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민요가 소재인 아름다운 작품 속에서 다양한 입장에서 안전할 권리를 생각하게 되네요. 꿈바당 도서관의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보호 된 환경에서 세상에 대해 배우고 성장하며 스스로 지킬 안전, 사회와 국가가 보호해야 할 안전에 대해 널리

생각하길 바라며 추천합니다. “The fox went out on a chilly night”

 

열람실담당 김복희 사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