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콘텐츠

전시안내

어린이의 꿈과 비전을 키우는 꿈공작소

9월 그림책 원화전시 "우리 집에 보더콜리가 산다"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9월 그림책 원화전시 "우리 집에 보더콜리가 산다"
작성일 2021-09-03 16:16:49 조회 632 회
작성자 꿈바당어린이도서관

❍ 9월  그림책 원화전시

"우리 집에 보더콜리가 산다"

 

- 전시기간 : 2021. 9. 1. (수) ~ 9. 30. (목)

- 전시장소 : 2층 대통령 행정박물관실

- 책소개

박스타 지음 |  소동 출판

웃다가도 뒷목잡고 슬프다가도 마음 따뜻해지는
보더콜리 가족들의 우당탕탕 해피 라이프

 

 

양치기 개. 원반의 고수. 높은 지능을 가진 천재견.
익숙하지만 한편으로는 낯선 이름의 개, 보더콜리.
균형잡힌 외형에 잘생긴 얼굴을 가진 이 강아지에 대해서
사람들은 얼마나 알고 있을까?

14년차 디자이너였던 저자는 어느날 잘 다니고 있던 직장을 때려치우고 백수가 된다. 그리고 오랫동안 꿈으로만 간직했던 일을 저지른다. 바로 강아지 키우기다. 보더콜리 레오는 그렇게 새로운 가족이 됐다.

레오와 함께하는 일상은 결코 만만하지 않았다. 견종 중에서도 높은 파양 순위에 자리한 보더콜리. 엄청난 활동량을 충족시켜주기 위한 몇 시간의 산책은 기본. 집 안의 가구는 물어뜯겨 성할 새가 없었고 낯선 생김새의 강아지인 레오를 불편해 하는 사람들과의 트러블도 겪어야 했다. 보더콜리를 키우기 위해서는 감당해야만 하는 일들. 이름을 부르면 파란눈을 반짝이며 시선을 맞춰오는 레오를 위해서 저자는 기꺼이 감수해내기로 한다.

오늘 산책은 어땠는지. 바뀐 사료는 입에 잘 맞는지. 레오와 이야기하고 싶었다. 카페에서 커피를 마실 때 옆에 앉은 사람이 다름 아닌 레오였으면 했다. 그래서 저자는 스케치북을 꺼냈다. 색연필을 들어 머릿속의 상상을 그렸다. 완성된 그림을 sns에 올렸더니 반응이 좋았다. 자신의 강아지도 그려줄 수 있냐는 부탁을 받았다. 흔쾌히 수락했다.
그림의 주제는 반려동물과 하고 싶은 일. 여행, 요리, 캠핑...... 이별한 강아지와의 재회까지. 다양한 요청들을 저자는 그림으로 그렸다.

이 책은 국내 최초 보더콜리에 관한 그림 에세이다. 저자가 직접 사연을 인터뷰하고 인터뷰 한 보호자들의 희망사항을 담은 그림들을 그렸다. 저자의 강아지 레오를 비롯해서 저마다 다른 개성을 가진 보더콜리 가족들의 희로애락이 반려동물에 대한 애정을 그대로 녹여 낸듯한 저자의 따뜻한 일러스트와 함께 소개된다.

직접 강아지를 키우며 겪은 이야기들은 지금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는 보호자에게는 따스한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예비보호자에게는 알찬 지표가 되어 줄 것이다. 무엇보다 우리가 그들에게 주는 것보다 그들이 우리에게 주는 것들이 더 많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만드는 계기가 되어 줄 것이다.[출처:교보문고]